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한수의사회,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 시상

작성자 대한수의사회 이메일 등록일 2021-12-29 조회수 712
첨부파일 링크

 

대한수의사회,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시상

- 가축전염병 예방 등 동물방역 공로 총 7-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1228일 서머셋 센트럴 분당에서 “2021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

동물방역수의사대상은 동물방역 업무에 전념하여 우리나라 동물의 질병 예방, 축산업의 발전과 공중보건 향상 등에 공로가 큰 공무원 수의사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대한수의사회가 금년 제정한 상으로, 어제(28) 첫 시상이 이루어졌다.

대한수의사회는 수상자를 선발하기 위해 지난 1025일부터 1122일까지 지역수의사회 및 산하단체,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관련 기관·단체·학회, 수의사 회원으로부터 공개적으로 후보자를 추천받았다.

이후 정관 및 포상심사규정에 따라 이사회의 포상 계획 의결 및 포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3개 부문(국가직//) 수상자 7명을 선발하고 지난 129일 수상자를 발표한바 있다.

국가직 부문(1)에 선정된 이제용 농림축산검역본부 호남지역본부장은 27년간 농림축산식품부에 재직하며 다양한 방역 현안을 처리한 공로 등을 인정받았다.

도 부문(4)에 선정된 김은주 제주특별자치도청 동물방역과장은 고강도 방역 정책으로 청정 제주 유지를, 서종억 강원도청 동물방역과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의 최전선인 강원도에서 차별화된 방역대책을 수립추진하여 질병 발생 최소화 등에 기여했다. 전국 최초로 소 사육농가 진료비 지원 사업을 마련하는 등 전문가에 의한 질병 관리 기반을 마련한 임승범 충청남도청 동물방역위생과장과 구제역 청정지역 유지 및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피해 최소화에 기여한 정대영 전라남도청 동물방역과 방역정책팀장도 수상자로 선정됐다.

구 부문(2)에서는 축산과에 가축방역팀을 신설하여 동물방역 업무의 전문성을 높인 장명환 당진시청 축산지원과장과 구제역 및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조기 방역에 성공한 최영근 고양시청 농산유통과 동물방역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허주형 회장, 이성모수의행정 부회장, 문두환 산업동물부회장, 전무형 충청남도수의사회장, 한태호 공직발전특별위원장, 김철호 전국동물위생시험소협의회장(한국동물위생학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제한된 인원만 참석했다. 동물방역수의사대상을 후원한 유영국 케어사이드 대표도 참석해 수상자에게 꽃다발 증정 등 시상에 함께했다.

최근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의심 신고 등 동물방역 업무로 부득이 참석하지 못한 일부 수상자에게는 추후 대한수의사회에서 별도로 상패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허주형 회장은 수상자의 수가 한정되어 있어 전국에서 고생하는 공무원 수의사분들 모두에게 수여하지 못하는 점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수의사회가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의무를 다하고 계시는 수의사분들을 격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수상자 명단

(각 부문별 수상자 성명 가나다순)

부문

수상자

소속

국가직

이제용

농림축산검역본부 호남지역본부장

·

김은주

제주특별자치도청 동물방역과장

서종억

강원도청 동물방역과장

임승범

충청남도청 동물방역위생과장

정대영

전라남도청 동물방역과 방역정책팀장

··

장명환

당진시청 축산지원과장

최영근

고양시청 농산유통과 동물방역팀장

 

<>. 

 


 


 

 


(우)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19번길 8-6 대한수의사회 대표전화 : (031)702-8686 팩스번호 : (031)702-1020
(구 463-824)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72-5 대한수의사회
사업자등록번호 110-82-01165   대표자 : 허주형

COPYRIGHT© 2017 BY KOREAN VETERINARY MEDIC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